(W뉴스워커)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가져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W뉴스워커)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남광역자활센터 댓글 0건 조회 2,443회 작성일 20-01-09 16:15

본문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가져


조준성 기자    승인 2019.12.19 16:19



자활근로사업으로 든든한 자립기회 마련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저소득 자활참여자의 취·창업지원과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고흥지역자활센터가 2019년 성과보고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 후원자, 자활근로참여자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활동영상 상영, 성과보고, 유공자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특히, 한 해 동안 자활기반 조성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직원 및 참여자 4명의 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을 수여하였다.

고흥지역자활센터는 2011년에 개소하여, 다양한 야생화 재배 및 영농기술 습득으로 자활기업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삶터사업단과 전문양봉인 육성으로 농가소득에 기여할 수 있는 꿀단지사업단 등 8개 사업단과 2개 자활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활참여자들의 근로의욕 고취와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자활사례관리 상담과 자산형성 지원 사업을 자활참여자에게 연계·지원하여 현재 60여명의 자활 참여자가 빠른 걸음은 아니지만 천천히 멈춤이 없이 뚜벅뚜벅 한걸음씩 자활의 길을 걷고 있으며 나아가 칼갈이, 방충망 수리, 수도꼭지 교체, 전등수리 등 어깨동무 봉사단에 참여하여 지역주민과 더불어 봉사하는 삶을 이어가고 있다.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고흥지역 자활센터, 자활사업 성과보고회

고흥지역자활센터에서는 군민과 참여자, 종사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취업·창업연계, 기술습득지원 그리고 좋은 일자리 창출로 자활참여자들의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해나갈 계획이다.

송귀근 군수는 참여자의 열정적인 모습이 어우러져 자활활성화에 기반이 됐다고 말하고 저소득층의 소득격차를 줄여 모두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Add. 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42 전남개발빌딩 6층 / Tel. 061-284-4680 / Fax. 061-284-4690 /
e-mail. jnpsc01@kdissw.or.kr
Copyright@ 2014 Jeonnam Province Self-sufficiency Cent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