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신문) 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 자원봉사활동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포시민신문) 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 자원봉사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남광역자활 댓글 0건 조회 258회 작성일 25-03-11 09:05

본문

기사원문 보기>>>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 자원봉사활동 - 목포시민신문



[목포시민신문] 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지원)와 ㈜목포희망드림센터(대표 지옥분)는 지난 17일, 저소득 장애인 한부모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목포시 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구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 자활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서 ㈜목포희망드림센터의 기여가 두드러졌습니다. ㈜목포희망드림센터는 청소 인력을 제공하고 방역서비스를 실시하였고, 더불어 ㈜온리는 추가 청소 지원을, 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 종사자들은 쓰레기 배출을, 민들레 사업단은 옷과 이불빨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봉사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들은 전문적인 청소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집안의 어질러진 공간을 정리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데 힘썼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청소를 넘어, 장애인 가구의 자존감을 높이고, 더불어 그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졌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단순한 청소 지원을 넘어, 자활기업과 자활근로 참여주민, 그리고 센터와 자활기업 종사자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회적 역할을 다시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목포희망드림센터 지옥분 대표는 “자활기업으로서 경제적 자립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전남목포지역자활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나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목포희망드림센터, ㈜온리와 같은 자활기업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명희기자

출처 : 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Add. 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42 전남개발빌딩 6층 / Tel. 061-284-4680 / Fax. 061-284-4690 /
e-mail. jnpsc01@kdissw.or.kr
Copyright@ 2014 Jeonnam Province Self-sufficiency Center All right reserved.